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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인사이트] 클릭률을 높이는 카피라이팅 사례_윙잇

테뉴 2023. 9. 14. 18:40

참고하기 좋았던 윙잇 아티클 내용 정리

 

클릭률을 높이는 카피라이팅 5가지 법칙 : 스토리 - 윙잇

누르고 싶은 카피는 '이게' 달라요.✍🏻 김찬희 | 마케팅팀이 글은 아래 해당하는 분들이 편하게 읽어보시기 좋습니다.▸ 데이터는 잘 쪼개 보지만 크리에이티브는 어려운 퍼포먼스마케터▸ 하

company.wingeat.com


1. 다른 사람 언급하기

: "N명이 이 상품을 보고 있어요" 

- 사회 증명(Social Proof) : 의식적-무의식적으로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고 행동

- 맛있겠다라는 생각 중, 옆 사람이 맛있겠다라고 한다면 내 의견에 확신을 가지게 되어 행동

- 클래스101은 오프라인 공간에 들어가는 것처럼 모달을 하나의 진입 관문으로 표현

- 마이리얼트립은 마케팅수신동의를 190만명은 이미 알림을 받고 혜택 받고 있다는 워딩으로 심리적 거리감 회복

 

▶ N명의 후기로 검증된 베스트셀러

▶ #{name}님만 빼고 N명이 받은 쿠폰, 궁금하지 않으세요?

▶ 다른 N명이 채가기 전 입장하세요!

출처 : 윙잇 스토리, (좌) 클래스101 CTA 문구, (우) 마이리얼트립 CTA 문구

2. 심리적 거부감 낮추기

: CTA에 액션을 넣지 마세요

- 유도 액션은 CTA 문구로 넣지 말고, 고객이 얻을 수 있는 가치를 알려주는 게 80% 높은 클릭률 

- 좌측보다 우측의 선물을 언급하며 동의를 우회적으로 표현하며 심리적 거부감을 낮춰 수신 동의자 동기간 대비 16% 상승 

 

▶ 사러 가기 → 둘러보기

▶ 구독하기 → 첫 달 무료 체험하기

▶ 쿠폰팩 받기 → 용돈, 선물, 세뱃돈 받기

출처 : 윙잇 프로모션 화면 캡처

3. 게임처럼 쉽고 재밌게

: 작은 재미 요소를 넣어보세요

- 성취를 주는 재미 요소를 넣으면 할인 소구를 하지 않아도 클릭률이 높게 찍힘

  ㄴ EX) 조건 없는 제공 보다는 가위바위보해서 제공하는 방식 → 작은 노력이지만 액션으로 얻은 성취감 

- 게이미피케이션 메시지를 콘텐츠로 잘 풀어내기 : 지그재그

- 게임을 통해 멤버십 쿠폰 유도 / 밸런스 게임으로 광고성 정보 전달도 심리적 장벽을 낮춤 >> 평균 대비 높은 CTR

 

▶ 주말엔 중국집 배달시켜요! → [짜장면] vs [짬뽕], ooo님의 선택은?

▶ 쿠폰을 발급받으세요. → 마음에 드는 사탕을 고르면 디저트 할인 쿠폰이 나와요

출처 : 지그재그 서비스 캡처

4. 비교 대상을 다르게

: 돈 쓰지 말고 '여기서' 아껴요

- 할인 워딩이 보편화되어 피로도가 높아진 현실 속에서 돈을 써라 대신, 우리 서비스에서 돈을 아끼는 할인이 있다는 정보를 제공 

 

▶ 지금 클릭하면 N원 절약 성공!

▶ 오늘 사면 내일보다 N원 아낄 수 있어요

{"originWidth":1280,"originHeight":716,"style":"alignLeft","width":607,"height":340,"caption":"출처 : 네이버

5. 의외로 잘 안되는 유행어

- 파급력 있던 밈을 잘 쓴다고 성과가 좋지는 않다

- 예상되는 원인 1) 유튜브나 인스타처럼 광고도 재미로 보고 넘겼을 것 2) 이미 다른 곳에서도 비슷한 마케팅을 봤기에 느낀 피로감

- 가끔씩 공통의 관심사를 만들어 호감도를 높이는 측면에서 밈 활용

 

- 식품 커머스 : 비가 오니 오늘 이걸 드세요 → CTR 우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