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비인사이드 기고 된
당근마켓이 '당근'이 된 이유 : 당근마켓 리브랜딩 정리
당근마켓의 서비스명과 브랜드 로고 변경
- 당근마켓 ▶ 당근
- 당근 : '당신 근처' 강조, 새로워진 로고는 당근이 추구하는 지역, 연결, 삶의 세가지 핵심 가치
[로고 변경 사유]
- 리브랜딩(기존의 제품이나 상표의 이미지를 새롭게 창출하고,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작업) 도전
- 기존 당근마켓은 중고 거래의 이미지가 강함
→ 중고 거래 +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서의 경쟁력 + 사업 분야 확장 노력
- 플랫폼 수익 개선 : 중고 거래 서비스 모델에서 이용자 간 수수료 미발생으로, 수익 창출의 어려움
'Insight > Wor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인사이트] 마케터 필살기 (0) | 2023.09.23 |
---|---|
[인사이트] 퍼포먼스 마케팅 역할론_마티니 (0) | 2023.09.23 |
[인사이트] 원링크 7가지 기능 (0) | 2023.09.14 |
[인사이트] 앱 스토어 최적화(ASO) 성공 가이드 (0) | 2023.09.14 |
[인사이트] 앰플리튜드 활용법_마케터편 (0) | 2023.09.14 |